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프로젝트 순서

1. 프로젝트 주제 정하기

2. 기획 및 데이터 수집, 전처리

3. 데이터 저장(판다스 열/행 관련 정리)

4. 시각화 및 자동화

 


 

 

주제 : 하루 동안 있었던 이슈와 볼거리 정리

일정 : 4/29~5/7 (거의 5월 프로젝트인데 이제서야 정리를 하네요...)

기획 : 가십거리와 함께 전문적인 의견들에 대해서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에 받아 보는 서비스

 

 

 

출처 : 조선일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폐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도 갑자기 폐지됐다. 실검에 자꾸 광고성 키워드들이 올라와서 실검을 폐지했다는데 황당하다. 상품 키워드들만 올라가는 창을 만들든 트래픽을 분석해서 억제를 시키면 되는데,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없앴다. 솔직히 실검보려고 네이버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았을텐데 얼마나 영향을 끼쳤을지 궁금하다.

 

(네이버는 이전에도 홈 화면을 뉴스나 실검이 나오는 창이 아닌 구글을 따라하듯이 바꿨는데, 이 막대한 손해는 어떻게 극복했는지도 궁금하다. 네이버 블로그도 바이럴 마케팅에 먹힌지 너무 오래 됐고, 인플루언서도 팔로워를 돈으로 사는 마당에 신뢰도를 어떻게 회복할지도 궁금한데.. 이건 뭐 뻘소리라서 패스..)

 

 

 

 

[이슈 생성 과정]

있다가 없어지면 불편하기 마련, 그래서 사람들이 어떤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어떤 사건이 일어나는지 이슈의 생성 과정을 분석해보았다.

 

1. SNS 또는 커뮤니티에서 먼저 사건이 커진다. 

2. 그것이 커뮤니티로 돌고 돌아 공유가 돼서 커뮤니티에 상주하는 기자들이 기사를 쓰기 시작한다.

 (기사가 화제가 되는 경우도 있다.)

3. 기사를 본 사람들이 관련 내용이 어떤지 궁금해서 찾아보게 된다.

4.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게 되고, 기사나 관련 내용을 모르는 사람들은 실검을 클릭하게 된다.

 

=> 이러한 점을 미루어 봤을 때 커뮤니티에서 어떤 것이 이슈가 되고 있는지 파악해서 이슈를 예측해본다.

 

 

 

파이썬 업무 자동화를 배워서 이번에는 자동으로 시스템이 돌아가고, 자동으로 메일을 보내는 시스템을 구현하려고 한다. 원래는 Django를 통해서 웹 서비스를 구현해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려서 다음에 해보기로 했다.

 

+ Recent posts